본문 바로가기

여기 돈 버는 이슈 있슈

애플 매출에 큰타격 이 but 삼성에는 그닥

Thank you Kim s 

감사합니다 하나 금투의 김 가이즈.. :)

———————————
하나금투 IT 김록호/김현수
———————————



2/18(화) 하나 테크 헤드라인

★ 안녕하세요. 김록호입니다. 

 


애플이 (티커 : AAPL)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가이던스 하회를 언급했습니다.

1) 생산 차질 

2) 중국 내 수요 감소

때문 입니다. 

 

 


애플 제품의 대부분이 중국에서 생산중입니다. 코로나 이후 Foxconn 중국 공장의 생산이 중단되었고, 생산 재개에도 불구하고 모든 인력이 돌아오지 못 했다는 뉴스는 접한 바 있습니다. 국내 부품 공급업체들도 코로나 영향으로 공급 물량 감소를 조심스럽게 커뮤니케이션 했었습니다.

애플 전체 매출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연평균 18~19%에 달합니다.
미국의 비중이 축소되는 1분기에는 20%로 높은 편입니다. 
아이폰 출하량 중에서도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23%에 달해 

삼성전자보다 중국 의존도가 높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다들 우려하셨을텐데, 
글로벌 영향력 높은 애플의 가이던스 하향 발언은 
투자심리 측면에서 우려스럽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지금까지는말이죠..

애플의 이러한 외부변수에 의한 주가 조정이
기회였던 점
을 상기할 필요는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중국 내 생산 비중은 미미하고,
스마트폰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2% 미만에 불과해 
영향이 제한적이라는 점은 한시름 놓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일희일비 하지 말아야지.. 후웁.. 

(오후 4:24분 추가)
오늘.. 삼성전자가....
영향이 제한적이라는데 왜들 그래요.. ㅠ 0ㅠ)
일희일비 하지 맙시당...

 



CNBC: “Apple warns on coronavirus — 
it won’t meet revenue guidance because of constrained
iPhone supply and suppressed demand in China”

애플이 Coronavirus로 인한 아이폰 공급 차질과 중국 내 수요 침체로 
가이던스를 충족하지 못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https://cnb.cx/38Nisny
 

 

 

 

요약 :

코로나 19 때문 애플 제품에 공급차질 우려
그러나 요런 단기적 위기는 오히려 매수 기회
삼성전자에는 영향이 제한적일것임 (중국의존도 2%미만으로 죨 낮음)
삼성전자 가주아! (응?ㅋㅋ)

 

 

애플도 있고 삼성도 있는 저에게는
좋은소식과 나쁜소식이 동시에 온것 같네요 ㅠ .ㅠ

BUT

" 장기적으로는 둘다 좋은소식 일것이다!! "
라고 희망회로 돌리는 화요일 되겠습니다!ㅋㅋㅋ

오늘도 화이팅!! 💚

 

 

차라리

눈이나 더 펑펑 더 왔으면 좋겠네요ㅎ 

창바끌 보라 창밖을 보롸~

흰눈이 내린다아~~ 

 

 

오리 눈사람만들기 이런 귀여운 물건이!!?ㅋㅋㅋ

​​졸귀탱이죠? ㅋㅋㅋㅋ​저두 하나 있었음 좋겠네요..​눈이펑펑펑 오는 오늘 같은날!이게 딱 있었으믄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