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 돈 버는 이슈 있슈

초딩도 알수있는 댑따 쉬운 코스피와 코스닥의 차이

 

 

아주아주 쉽게 설명하기 위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 파고들면 더 자세하고 세세하고 심오한 뭔가가 더 있을끼야요:)

 

그림판만 있으면 뭐든 그릴수 있...?ㅋㅋㅋ

 

코스닥 과 코스피 무슨차이냐?
마이 들어보긴 했는데 그게 뭐고!? 
하는 아주아주 초보 여러분을 위한 쪽집계(?) 강의

 

음 ...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 정확히는 모르지만
제가 아는것만 해서 간단히 설명드릴께용

틀린게 있다? 이상하다 ? 뭔지 잘모르겠다 
댓글 달아주시면 반성하고 공부더해서 수정해보겠습니다 ( _ _ )

 

코스피
- KOSPI - 

코스닥
- KOSDAQ -

대기업 위주
변동성이 비교적 안정적 이다.

중소기업 / 벤처기업 위주
변동성이 크다.


상장조건이 까다롭다 ( 어렵다! )

코스피보다는 쉽다. 

각 시장 대표기업들의 시가총액순 정렬

 

코스피 Top10

 

 

코스닥 Top10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드릴려고 했는데 이해가 되셨을라나요?


음... 제가 확실히 암기하는 방법으로 몇개의 차이점만
완전 쪽집게(족집게가 바른말) 쌤처럼 몇문장으로 더더더 간단정리!

" 마! 이그만 외워라! 시험에 꼭나온데이~! 알아쩨!? "
하시던 쌤이 생각나는부분...ㅋㅋㅋㅋㅋ

 

족집게 가 맞군.. 한국말은 맨날 이케 어렵노.ㅠㅠㅋㅋㅋ

 

 

 


 

요약!

1. 코스피 , 코스닥 둘다 큰 주식시장.


2. 규모
코스피가 대형백화점 정도라면
코스닥은 동네 2마트 정도?ㅋㅋㅋ
(극단적인 비유입니다. 사실 둘다 엄청 큼)

코스피는 대기업 ,  코스닥은 (중소+벤쳐) 모음

 

3. 등록조건


코스 - 들어갈라면 나도록 열심히 해야된다
(
ㅈㄹ어렵다, 상장조건이 되게 까다롭습니다!!!)

코스 치고 들어갈수있다.?
(
피는 안봐도 된다.  but 코스피보단 쉬울뿐..
상장조건이 분명 있슴다!)

 

머 요정도만 알면 되지 않을까 싶소이~~? ㅎ

 

 

 

 

 

 

 


코스피 코스닥 차이는 잘 아시겠죵?

ㅋㅋㅋ 구요밍

 

이제 공부 다했으니깡 퇴근합시당~ 희희 ㅋㅋ

점심 / 저녁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