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니버터컴퓨터팁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해제하기 , 채팅 이모티콘 사운드 끄기

 

 

회사나 공공장소에서

카톡을 하고있는데

누군가가 갑자기 소리나는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깜짝깜짝 놀라셨었쬬!?!?

깜짝 놀라서 갑자기 분노가 차올랐던 적 있으셨쬬?

ㅋㅋㅋㅋ

 

저도 몇번 그랬었는데... ㅎㅎ

so,

그 이모티콘의 소리 , 사운드를 해제 해버리는 방법을 알게되어서

이렇게 소소하게나마 남겨보려 합니다.

ㅋㅋㅋㅋ

 

이모티콘 SOUND OFF !!!

 

그럼 시작합니다~

 

[아! 영상으로 보고싶으신분은 맨아래에 뒀으니까 맨아래로 쭉 스크롤 해서 보셔용~ ㅎ]

 

먼저 카톡창을 여시고요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설정 버튼)" 을 누릅니다.

 

 

나오는 창에서 [ 전체설정 ] 클릭!

 

그럼 아래와 같이 설정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중간쯤에 보시면 [ 채팅 ] 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번엔 채팅 설정창이 나옵니다.

 

조금만 화면을 끌어 올리면 바로 보실 수 있어요:)

그럼

[ 이모티콘 사운드 ] 라고

되어있는 줄로 가봅시다~~

 

 

 

요기 뙇 있죠?

[ 이모티콘 사운드 ]

 

 

요기에 노랑 불이 들어와있는게 보이실텐데

요놈을 클릭하면!!

 

뿅!? 불이 꺼집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단톡방이던 갠톡방이던

그 어디에서도 이모티콘의 사운드를 들을수 없습니다 

+ ㅂ+) 캬오!!

이모티콘 사운드 OFF !

 

끗!

 

 

https://youtu.be/fK8DXznBj_o

 

 

그럼 이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