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 돈 버는 이슈 있슈

한국전력 - KB, 미래에셋대우 리포트 비교 + KB리서치 마감코멘트

 

 

 

 

한전은 지난해 1천773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데 이어 올해에도 1500명을 뽑을 예정이라 합니당.

옛성인(?)들의 말씀에 투자를 하려거든
한국전력은 피해서 해라! 라는 말이 있었다요.

why?

나라사업이고 정부의 정책에 크게~ 휘둘리기 때문일뿐아니라
지금은 나라도 어렵고 하니 전기요금을 또 낮춰주는 정책을 쓸 가능성도 높아서...


챠아암.... 

공교롭게도 같은날 같은 주식 (한국전력)의 리포트가 발간이됐는데요?
짜고치는건가..? 

암튼 KB증권과  , 미래에셋대우의 리포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1

뭐 원본은 각 증권사의 홈페이지에 가면 보실수 있겠습니다

저같은 일반인 개미투자자가 읽어보니
두 증권사 모두 한국전력의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보단 우려가 더 큰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주주로서 더 불안해져씀다.. ㅠㅠ ㅋㅋㅋㅋ

쩝...

현재도 PBR이 엄청 낮습니다.
Price Book-value Ratio
(현재주가가 순자산에 비해 몇퍼센트로 거래되고있냐?)
0.2에요 0.2 

 


'내가 주머니에 1000원이 있는데 2원으로 평가받고 있는것과 같다'
하지만 순자산을 가격으로 매기기엔 장비,부동산 등등은 측정방법에 달라지기때문에
이렇게 생각하기엔 무리가 있네요. 제가 너무 단순하게 생각한것 같습니다. 정정합니다. ;D

 

 

진짜지인짜 저평가라 생각되지만..
앞으로의 수익성에 대한 우려가 불투명하고 원유도 떨어지고 있고 ㅠ _ㅠ)..
코로나가 지나간다해도 도 살아날수있을까..

작년에 반은 손절을 한후 강하게 올라와 줬었지만..
엄뫄!! 얘 코로나 먹었ㅅㅅ!!! ㅠㅠ 
재무상태도 안좋아지구 엉엉...

 

 

배당을 그나마 믿어야 하는데...
17년엔 1980원 배당
18년엔 790원 배당
작년 에는 배당을 안줬구
올해도 안주려나..
회사가 어려우니.. ㅠㅠ..

이제 모든 악재가 다 나온게 아닐까?
진짜 지인짜 바닥이고 지하고 지하실이고 끝이아닐까?
더 나빠질것은 없어보이는데.. ㅠㅠ

 

와.. 이데일리TV는 손절가 까지 알려주네요 -ㅂ-)
뭐 물론 투자는 개인의 선택과 책임..

 

 

 

 

이데일리 돈되는 뉴스.youtube

 

 

 

 

 

+ 부록

(KB 리서치 마감 코멘트 03 03 )

kb 리서치 마감 코멘트

 

 

근데 이렇게 쓰니까.. 음... 

뭐랄까 재미가 하나도 없어서 아무도 안볼꺼 같앵..

쭈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