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 돈 버는 이슈 있슈

자자 앉아봐, 다음주 주식 시험범위 알려줄테니까 이것만 외워

 

© chrisliverani, 출처 Unsplash

 

 

때는 바야흐로 고딩때... 체육시험이었나 교련시험이었나 약 한달 뒤 시험인데 아무 문제도 안가르쳐주고 자습 or 공하나 던져주고 밖에서 놀아라 라고 했던 샘이 있었음다.

그러다가 한달이 딱 남게 되는 시점, 수업에 들어와서는 A4용지 몇장을 쫙 돌렸는데.. 5지선다형 시험문제가 한 200문제 적혀있던 그런 문서였어. 그리고 그중에 3~40문제가 시험에 출제되니까 다 외우면 백점이라는거여~ 

응? 진쫘? 세상에?? ㅎㅎㅎ 아니 뭐 외우기만 하면 되는겨? 그래서 시험 하루전날에 200문제를 1번부터 200번까지 일단 보기를 가리고 문제와 답을 외웠지. 예를들면 문제가 아래와 같다면..

문제1) 다음중 드라마 하이에나의 제작사의 이름은?
1. 카이스트
2. 키이스트
3. 게스트
4. 키이스트리트파이터

그럼 보기를 가린후

a] 문제를 읽고 0.3초 안에 답이 안나오면 b]로 이동 / 답이 나오면 다음 문제로 이동
b] 문제와 답을 보고 암기
c] 1번문제로 올라가서 a]부터 반복

요 로직을 계속 했음. 200문제 전부 외워질때까지... 그땐 어려서 그랬나 밤10시에 시작해서 새벽 1~2시쯤에 끝냈던거 같은데... 암튼 그렇게 전부 외워졌다 생각이 들면 잠들었었지.

그리고 다음날 학교가서 시험문제를 보고 정말 약간 뻥 보태면 시험시간이 50분이었는데 20분정도에 끝냈던거 같아. 아 OMR카드였나 오회말카드였나 그거 옮겨 쓰는데 시간이 더걸렸던듯... 나머지 시간은 밀려썼나 안밀려썼나 확인 한 2번 더하고.. 암튼 시간이 펑펑 남았던걸로 기억해. 

 

 

그래서 결과는 어찌됐냐고? 100점 맞았지..
증거가 없지않냐고? 뭐.. 믿던지 말던지 자유ㅎㅎㅎ 대신 그 문제와 답은 그날 셤보고 나면 깨끗하게 소멸됨. 기억에 남는게 전혀 없음. 응 맞아 단 1도없음.ㅋㅋㅋㅋ 그래도 나에겐 100점 짜리 성적표가 남았으니 뭐 이건 익절 아닌가?ㅋㅋㅋ 뭐 요런식으로 기출문제 준건 죄다 모조리 100점 맞음.

 

아니, 근데 이게 돈버는거랑 무슨 상관이냐고? 그래그래 오래기다렸어. 요새말이야 주식 각 테마 관련주 족보가 돌아다녀서 가져왔거든 아래에 아주 깔꼼하게 표로 정리해논거 보이지? 내가 한건 아냐~ 그때 그선생님이 했나?ㅋㅋㅋㅋ.

 자.. 이제 이거 다 외워요.

롸?? 그럼 돈 벌수 있어? 100점 맞을수 있는거야? 

뭐래ㅋ 내가 그랬으면 지금 백만장자 됐게?  ㅋㅋㅋㅋ 만약 시험 문제로 나온다면 100점이야 맞을 수 있겠지만... 주식은 꼭 그렇지만은 않잖아~ 왜이래 선수끼리?ㅎ 그냥 요거 다 외우면 어떤 뉴스가 나왔을때 "어? 뭐 사야겠네~" 하고 뉴스와 종목간의 연결고리를 좀 더 빨리 파악해서 살지 말지 판단할수 있는정도? ㅋ 일욜날 외워 그럼 월욜날 뉴스 볼때 효과있을껴ㅋ 맨날 반복하면 맨날효과있으려나~?

 

그럼 그렇게 하면 선매수 하는거니까 돈벌수 있는거 아니야?

음...내가 그래도 주식 몇년해봤는디.. 주식은 공부 잘한다고, 많이 한다고 잘 되는건 아닌거 같음. -_-a 좋은 뉴스가 자기 귀에 들렸거나 보이거나 할때 이미 다른 누군가는 나보다 빨리 선매수하고 뉴스를 내보냈을꺼라 생각하고 보수적으로 접근하는게 맞는듯... 다 모르겠으면 걍 적당한 가격에 소액으로 사서 조금씩 물타기 하다가 욕심 쪼금만 부리고 익절하는거(스윙), 그리고 그걸 지속하는거.. 그게 돈버는 절대적인 방법인거 같음.

 

 

확실해??

아직도 그걸 원하는걸보니.. 자기도 안될거 같아... 그냥 적금하는게 어ㄸ? 아냐아냐 그래도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길 바래. 여기가 흙수저도 돈을 벌수있는 자본주의의 꽃이래자나~ 암튼 뭐 내가 할말은 거의 끝났는데 내 경험을 사골처럼 우려내서 나온 다음문장 하나만 기억하고 가. 그러면 이 포스팅 다읽은거나 마찬가지니까.. 꼭꼭 기억하길 바래~!

" 세상에 절대는 절대 없음. "

버핏할배도 델타항공 가치에 비해 싸다고 샀는데 주가가 지하실 더 파고파고 들어가서 손절했잖아. 근데 요새 막 오르고 있는거 알쥐? ㅋㅋㅋ 이 주식 씬에서 절대 옳은건 없어. 절대로 틀린것도 없고. 그러니까 누구말도 맹신하지만 말고 반만믿고, 참고만하고 자기 개인의 소신대로 추가 공부도 하고 투자하는 습관과 체력을 길러. 그래야 물려도, 손절해도 덜 억울하니께...ㅋ 

그럼 끗. 안뇽 담에바~ 아 참참.. 가기전에 공감이랑 댓글 좀 해주면 좋구, 뭐 딴거 눌러주면 더 좋구ㅎㅎ

 

+

요 아래 링크들은 잠시 동안만 무료 공개니까 서둘러야해~ 내 사후 딱 37년 정도만 공개할 생각임! (단호) + ㅂ+)/

상어가족 아기상어 올리 TV 방송 한다는데 관련주는??

미래에셋대우가 보는 휠라홀딩스 , 야너두? 나도 그렇게 생각해!ㅋ

오공 is NOT 마스크 테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