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 돈 버는 이슈 있슈

코로나 테마주 단속! 걸리면 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2월 초부터 감염자 확진자가 하나둘 나타나더니

설 지나고 부터 아주 관련주들이

폭등했다가 폭락했다가 주식시장이 난리도 아니었다

아니, 계속 난리중이다.

뭐 물론 개인의 선택과 판단에 따른 책임을 지겠다는거니 뭐라 할말은 없지만

이 바닥에서 호구가 안보이면 누가 호구다? ㅎㅎ

@pixabay

 

 

요런 자연재해상황 같은 불안한 상황을 틈타서 

먼저 매수해두고 일부 종목을 찝어주고

이메일, 문자, 카톡 등을 통해 근거 없는 루머를 퍼트려서

가격을 올린후 먹튀해버리는

일명 작전 세력 들에 대해 금융당국이 집중 감시와 단속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신종코로나 테마주·악성루머 기승…금융당국 "엄중 단속"(종합) | 연합뉴스

신종코로나 테마주·악성루머 기승…금융당국 "엄중 단속"(종합), 김아람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20-02-11 15:00)

www.yna.co.kr

의심 계좌에 대한 감시도 강화해 위법 혐의가 발견되면 바로 조사에 착수하고,

필요하면 수탁 거부 조치를 하거나 수사 기관에 통보하는 등 엄정히 조치한다는 계획이다.

 ...

특히 허위 사실이나 풍문을 유포하기만 해도 시장질서

교란 행위로 과징금을 부과받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흠... 과연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뭔가 겁주는거 같은 느낌이기도 하고..

 

그래도
루머에 속지말고 재무정보도 좀 확인하고서 투자하시길~
가능하면 급변하고 거래량이 급증하는 테마주에는 타지 마시구..

 

근데 이게 루머인지 정보인지 어떻게 알수있냐구요?

 

 

몰라요. 알수없죠.

누구의 말도 믿지마세요

ㅎㅎ

하지만

잘모를땐 몰빵은 하지 않아야 하지 않을까요? ㅎㅎ

올인은 영화에서나, 손정의형님 정도
부자여야 하는거 아님? + ㅂ+) ㅋㅋㅋ

 

빠른 버스인줄 알고 얻어 탔는데

절벽으로 빨리 떨어지는 버스일수도 있으니....

 

빨리갈려다가 골로갑니다(?) 

ㅎㅎㅎ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