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품격 피식 컨텐츠ㅋㅋ

창업유형테스트 - 나도 대표가 될 수 있을까?

네네 당연합니다. 당연히 너도 나도 누구나 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대표가 됐으니까욥! ㅋ

실제 테스트를 바로 진행해 보고 싶으신분은 늘 그렇든 페이지 하단에 준비해뒀으니 맨 아래로 스크롤 해보시면 바로 참여 가능합니당~

일단 저도 바로 테스트를 진행해보죱

 

이런 문제들이 나오고요 총 15문항 있네요. 요정도 문제들은 우리 한국어 원어민들은 15초면 풀겠죠?ㅋㅋㅋ 오바했네요 문제 읽고 이해하고 선택하는데 15초씩이면 되겠죠?

 

그럼 모든 문제를 푸는데 걸리는 시간은 15초 x 15문항이니까 ... 음...

요즘 친구들은 막 20단까지 배운다는데 저는 구구단까지 밖에 안배웠기 때문에 정답은 다른분께 기회를 드리는것으로ㅋㅋㅋ

 

흐흐.. 저도 회사 다닐때 월급 올리는 대신 지분을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 월급 올리세요! 직장인 여러분은 그게 쵝오입니다!!ㅋㅋ

꼰대질 고만하고 얼렁 마저 다 풀고 결과를 가져 오겠습니다앙~ ㅎ

 

과연 제 창업 스타일은 무엇일까유?? ㅎㅎ

 

 

ㄴ ㅔ... 네.. 네이버!! ㄱㄱ ㅑㅇ  ㅓ ㅋㅋ 꼼꼼히 채점하겠습니다 내적인 모험가 ㅋㅋ 뭔가 마음에 드네요 네이버 가즈아! ㅋㅋ

나와 닮은 창업가, 이해진한때 별명은 네이버 이과장. 꼼꼼하고 치밀하며 책임감이 강하다. 서비스 완성도를 중요시한다.사내 게시판에서 '대표님'이 아니라 '선배'라고 지칭되면 내심 기분 좋지만 엘리베이터에 같이 타도 못 알아보는 직원이 절반 이상.

신중한 성격. "한번 인터뷰하면 나에 대해 이렇다, 하고 정의되는 것 같아 조심스럽다"는 이유로 언론 인터뷰도 고사.성과 중심주의. LINE 지분을 창업가인 본인보다도 신중호 라인 대표가 더 많이 갖고 있다.오너 경영권에 대한 고려보다는 성과 보상 위주로 스톡옵션을 지급해왔기 때문.


꼼꼼한 모험가가 만든, 네이버1999 창업 (1997년 삼성 사내벤처로 시작)2002 네이버 지식iN 출시2004 국내 포털 1위 등극2013 LINE, 글로벌 메신저 3위 등극2018 연 매출 5조원 돌파2020 시가총액 49조원

저는 다음 이메일을 최초로 만들었었고 다음검색이 익숙했던 시대에서 네이버검색으로 자연스럽게 바뀌었던 격동의 2000년대를 보냈기때문에 네이버가 너무나도 익숙합니다. 

(그때부터 주식을 사 모았어야 했는데 말이죠 ㅠㅠ) ㅋㅋ

암튼 제가 좋아하고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 중에 하나인 네이버 타입이 나온거에 대해 무척 영광 스럽게 생각합니다. ㅎ 더 사업에 정진하여 5년 10년 뒤에는 저들과 같이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업이 되어보겠습니다! ㅋ

 

오 중앙일보 기자들이 직접 취재를 해서 모은 데이터로 만든거군요. 인터넷/모바일 기업 8곳 음... 네이버, 마켓컬리, 넥슨,소카, 배달의민족 정도는 알겠는데 나머지 회사는 잘모르겠네요 (분발하세요?ㅋㅋㅋ) 

 

 

 

이제 여러분도 직접 해보셔야겠죠? 퇴사가 마렵다면, 내가 창업한다면 어떤 회사가 될지 궁금하다면?

🔽 요기를 누질러 주시라요옵!

https://news.joins.com/Digitalspecial/439

 

[팩플] 창업 유형 테스트

퇴사 마려운데.. 내가 창업한다면?

news.joins.com

 

[같이 해보면 좋은 요즘 인싸들 테스트]

[고품격 피식 컨텐츠ㅋㅋ] - SPTI 스낵으로 보는 내성격 테스트 츄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