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you [메리츠증권 인터넷/게임 김동희] GRWM
Get Read With Me 리포트 타임마~
■ 넷마블 2Q20 실적발표
(같이 읽어보아욥!) 헤헷~ 넷마블~ 로고 소리가 넘나 좋은 기업의 실적발표
▶️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857억원(+30.3% YoY, +28.7% QoQ), 817억원(+146.1% YoY, +300.5% QoQ)기록하며 컨센서스(매출액 5,946억원, 영업이익 639억원)대비 상회 (잘한다 자란다 자란다아~)
▶️ 1분기 출시작 매출의 온기 반영 및 2분기 신작 출시로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증가.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글로벌) 흥행으로 북미 및 유럽 매출 비중 전분기 대비 각각 3%p, 2%p 증가 (크으으.. IP의 힘인가, 이거 만든 개발자님들과 마케터님들은 햄볶으시겠어요. 자고로 게임회사는 게임으로 승부를 봐야 하는법!? ㅋㅋ)
▶️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36%, 유럽 12%, 동남아 11%, 일본 10%, 기타 6%로 고르게 분포
▶️ 상위 게임 매출은
일곱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21%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13%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9%,
리니지2레볼루션 8%,
A3:스틸얼라이브 6% 등이었음
▶️ 당기순이익은 852억원(+124.2% YoY, +48.2% QoQ), 지배주주순이익은 753억원 (+95.6% YoY, +39.7% QoQ) 기록
▶️ 영업비용은 6,040억원(+22.5% YoY, +17.9% QoQ)이며 인건비 1,312억원(+9.8% YoY), 마케팅비 1,249억원(+49.4% YoY), 지급수수료 2,877억원(+25.5% YoY), 기타 324억원(-13.6% YoY) 기록
▶️ 3분기 BTS 유니버스 스토리(글로벌, 중국 제외), 4분기 세븐나이츠2(한국), 세븐나이츠-타임원더러(닌텐도 스위치),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글로벌, 중국 제외), A3:Still Alive(글로벌, 한국/중국 제외) 출시 예정
BBIG 중에 이제 G의 시간이 다가온다 Game.ㅎㅎ
사실 잘될지 안될지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세븐나이츠(이하 세나)IP이면 일단 기본은 할꺼 같다. 그치만 그보다 더 어려운게 바로 게임출시..
출시연기 가능성도 게임업계에서는 낮지 않다 ㅠㅠ 특히 세나 같은 대형 기대작, 후속작의 경우에는 더욱더.
그래도 개발자형누나동생여러분들 잘 만들어주세요. PM/PD 개발자 그만 갈구고 일정 고만 쪼으고.. 꿈을 펼칠 수있게 서포트좀 부탁드림:D
기대기대기 ㅋㅋㅋ
▶️ 주요 투자자산 내역(비연결회사)은
코웨이 25.51%,
빅히트엔터테인먼트 25.04%,
엔씨소프트 8.88%,
카카오뱅크 3.94%,
카카오게임즈 5.64%
지분 보유중
아니... 뭐 넷마블님 ETF세요? ㅋㅋㅋㅋ
코웨이,빅히트는 지분율이 와따메.. 거의 1/4 가지고 있네. 고고~ 패뤄다이스~~
아 마따마따!!
빅히트와 카카오게임즈 지분이 제일 높을줄 알았는데.. 아마따.. 저번에 코웨이 샀었다했다..
이거 잘 진행되고 있나.. 암튼 넷마블 대다냉~~
출처 : http://m.seoul.co.kr/news/newsView.php?id=20191015021007
가챠상자 뽑아서 확률로 좋은기기 안좋은기기 나온다고 했던 짤을 본듯...ㅋㅋㅋ
사실 넷마블이 빅히트와 카카오게임즈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그들의 상장소식에 모멘텀이 있을거 같아서 조금씩 사고 있는데 실적까지 좋다니.....
재쑤! 사실 굳 실적은 제게 있어서 약간 뽀나스느낌이네요! ㅋㅋㅋ
유지해야게따링~ ㅋㅋ
헤헷.. 넷마블~
리포트 원본은 : http://home.imeritz.com/include/resource/research/WorkFlow/20200812172125752K_02.pdf
머 이리 게임이 많은가. 이래서 선택과 집중 하겠어?
아..아닌데? 아직 하반기 기대작 더있는데? ㅋㅋㅋㅋ 그중에 몇년동안이나 모두의 마블과 더불어 (리니지가 나오기전..크흑.ㅠ) 매출순위 top3를 다투었던 세븐나이츠가 모바일과 닌텐도 스위치 버젼으로 추가 출시 된다!
언제? 하반기에!! 예이~~
하반기 자체 IP에 콘솔게임 등 신작 다수, 출시 지연은 변수
넷마블은 하반기 신작을 여러 개 출시,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우선 자체 IP를 활용해 좋은 성적을 낸
A3 스틸얼라이브
를 3분기 세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세계에서 인기를 끄는 가수 ‘방탄소년단(BTS)’을 소재로 한 신작 BTS 유니버스 스토리도 3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개발하는 애니메이션풍 육성게임이다. 아직 게임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다.
넷마블은 이미 BTS 소재 게임 BTS월드를 2019년 6월 서비스하고 있다. BTS월드는 세계 52개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출처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8/10/2020081003132.html
+ 착한기업 크으으으 ' ㅁ')bbb
https://www.yna.co.kr/view/AKR20200812110600017?input=1195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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