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품격 피식 컨텐츠ㅋㅋ

2021판 신조어 능력고사 정답편, 내맴대루 해석

정답편입니다만 뭐 네이버 링크를 타고 오신분도 있고 기냥 검색해서 들어오신분도 있을꺼라 생각되어

다시한번 문제랑 정답을 공개합니다잉~

정답은 늘 그렇듯이 포스팅 제일 하단에 쭈룰룩 나갑니당~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감샤합니당 :D 

 

머 다 그렇고 그런거 아니겠슈?ㅋㅋㅋ

모르면 궁금하고 알면 뭐야 그게? 하는 mz세대의 신조어 2021판 문제 나갑니다잉~

 

 

 

 

 

1. 재질

2. 군싹

3. 머선129

4. whyrano

5. 쫌쫌따리

6. 임포

7. 억텐

8. 스불재

9. 주불

10. 레게노

11. 완내스

 

 

 

그럼 대망의 정답, mz세대와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한 뜻 풀이 공개 합니당

 

 

몇개나 맞추셨다요? 저는 한 3개는 맞췄는데... 음... ㅡ..ㅡ 우씨 올해도 한달반 밖에 안남았는데 이래 아재가 되가는건가 봉가..요

 

 

 

임포는 임포스터의 줄임말인데 게임 어몽어스에 나오는 캐릭터로.. 음... 우리 세대때는 마피아? 로 유명했는데 말이즄ㅋ 요새 친구들은 임포라고 하나봐용 ㅎ 게임이 유명해지니까 이렇게 유행어로까지 번져버린 게임유행의 좋은예! ㅋㅋ

 

 

레게노... 밥오 ㅋㅋㅋㅋ 저도 사실 처음 외운단어가 beautiful 이었는데 그때는 발음기호라는걸 잘 모르고 그냥 보이는대로 읽는건줄 알고 베아우티풀 이라고 외웠던게 생각나네요 ㅋㅋㅋ

근데 아직도 까먹지 않고 스펠링도 착 기억하고 있는거 보니까 제 기억력 레게노 ㅇㅈ? ㅋㅋㅋ 

 

왜때문에 30대연구소는 없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1인 30대 연구소장으로써 한번 30대 언어로 재해석 해보겠습니땈ㅋㅋ

1. 재질 = 때깔. 게임업계에서는 원래 자주 쓰던 말이어여.. 엄... 뭐 간지 같은말인가 일상어로 하면? ㅎ

2. 군싹 = ㅈㅁㅌ 존맛탱구리 ㅋㅋㅋ

3. 머선129 = 먼일이고 = 사투리 아이가.... 불편한데 숫자랑 쳐야항게;; ㅋㅋㅋ

4. whyrano = 와그라노 = 이거도 사투리. 걍 사투리.. why + rano .. 아니이건 길게 써야하고 오히려 불편한디?

5. 쫌쫌따리 = 티끌모아티끌

6. 임포 = 마피아 , 

7. 억텐 = 오바 쩌네..

8. 스불재 = 자업자득 ㅡ 꼬시다 임마 ㅋㅋ

9. 주불 = 근데 주소는 왜부르노. 요새는 택배가 일상이라 그릉가.. 우리때는 니 어데고 전번까라 막 이랬는데 (현피 무서워서 안깜..ㅋㅋㅋ ㅠ)

10. 레게노 = 레전드다 레전드각  ... 그거뚜 그래 읽나 빙시야.. 

11. 완내스 = 내꺼 찜... ㅋㅋㅋ 아 이건 뭐라하지.. 음.. 이건 마땅한 말이 뭐... 내스탈인데~ ㅋ 비슷한듯? ㅎ

 

밀레니얼 z세대 트렌드라는 책도 있으니 2021트랜드에 맞추어서 서점가서도 한번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당. 우리 젊어지자요~ ㅎㅎ

그럼 오늘은 여그까지!

 


같이보면 즐거운 컨텐츠

 

 

알면 빵터지는 넌센스 퀴즈

힌트: 원숭이가 타고 있는거는? 원숭이가 뭘 하고 있죠? 원숭이는 그닥 상관이 없어여 정답 : 아래를 긁어보세요 키보드   key board.... 스노우보드.. ㅋㅋㅋㅋ 힌트 : 이거 는 좀 고난이도네요 ㅋ

welcomec.tistory.com

 SPTI 스낵으로 보는 내성격 테스트 츄라이!

 

SPTI 스낵으로 보는 내성격 테스트 츄라이!

급상승하는 성격테스트 SPTI 아시쥬?? 이미 늦은건 아닌가 싶지만 지금이라도 하지 않으면 더 늦을거 같아서 트랜드 코인에 탑승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ㅋㅋㅋ 트랜드 이슈가 꼭 나쁜것만은

welcome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