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품격 피식 컨텐츠ㅋㅋ

대파무라 갱상도 사투리 진짜가?

 

 

자.. 아는 사람은 다 알고 모리는 사람은 한개도 모르는 문제 나갑니다~ 참고로 한국말입니다. 

 

  1. 대파무라
  2. 태아무라
  3. 매매무라
  4. 나나무라
  5. 똥갈라무라
  6. 오이야
  7. 쓰까무라
  8. 노카무라
  9. 나까무라

 

 

쪼까 어렵죠잉? 몇개 맞추셨나요? ㅎㅎ??

서울우유 많이드시는 분은 모를 수 있어요. 정상입니다. 갠찮아요. ㅋㅋㅋ

 

바로 답 나갑니다잉~  


 

 

 

  1. 대파무라  - ( 국이나 찌개를 ) 뎊혀서 먹어라~
  2. 태아무라 - (물이나 우유에) 타서 먹어라~
  3. 매매무라 - 단디무라 = 빼먹지말고 꼭꼭 잘 챙겨 먹어라~
  4. 나나무라 - 사이좋게 나눠서 먹어라
  5. 똥갈라무라 - 쪼개서 나눠 먹어라~
  6. 오이야 - 오냐~ 
  7. 쓰까무라 - 섞어서 비벼서 먹어라~
  8. 노카무라 - 짐 얼었응게 녹혀서 먹어라~
  9. 나까무라

나까무라 상~ 일본성씨중 하나? ㅋ 이건 그냥 웃자고 넣은기라요~ 조크죠 조크 ㅋㅋ 이런거 하나씩 넣어주면 기분이 조크든여

 

 

 

그나저나 경상도(갱상도) 사람들은 이런말을 진짜 쓸까요? 저도 잘 모르겠어서 서위트 파파님의 실생활 짤을 가져와씀다 ㅎ

 

 

진짜지예?ㅋㅋㅋ 저는 본토 스울우유 백통 쳐문 스울 사람이라 서울말밖에 몰라서 이 짤을 봤을땐 컬쳐쇼크를 당했었는데 진짜 레알 갱상도에서 태어나서 서울로 온 행님한테 체크해보니까 다 맞데요! 어때요? 신뢰도가 급상승 했지요?ㅋ

 

근데 보신분중에 내가 마 갱상도 출신인데 '이기 뭔가 쪼매 이상허다 혹은 틀렸다~' 하는게 있다면 댓글 함 달아주이소~ 저도 좀 더 검색해 함 알아보께용~ ㅎㅎ

그럼 즐건 주말 되시길 바래용 :D 아싸 내일 월요일 ㅋㅋㅋ

 

welcomec.tistory.com/152

 

월요병 고치는법 알려드림

월요일 좋아 월요일! 드디어 월요일이다~ 월요병 고치는법 ??? 월요일인데 왜 즐겁냐고? 월요일날이 무슨날 이길래 이렇게 설레냐고? 랄라리 랄라 월요일 좋아~ .. 랄라리 랄라 ㅋㅋㅋㅋㅋㅋ 누가

welcomec.tistory.com